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테무 반품과 환불하는 방법

by 모두가원해2 2024. 4. 13.
반응형

목차

     

    테무에서 제품을 반품하고 환불받는 과정은 간단하고 명확합니다.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테무는 반품 절차를 최대한 편리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테무의 반품 및 환불 절차에 대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반품 방법

    1. 반품 절차 진행 방법

    로그인 후 '내 주문' 섹션으로 이동하여 반품하고자 하는 주문을 찾아주세요. 해당 주문 옆에 있는 '반품/환불' 버튼을 클릭하면 반품 절차가 시작됩니다. 반품하고자 하는 제품과 반품 사유를 선택하시고, 요구되는 추가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모든 정보를 입력한 후에는 '다음 단계'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2. 환불 방법 선택

    • 상품을 반품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 : 마지막 단계에서는 환불을 받을 방법을 선택합니다. 테무 크레딧으로 환불받거나 원래 사용한 결제 수단으로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환불 방법을 선택한 후 '제출' 버튼을 클릭하면 절차가 완료됩니다.
    • 상품을 반품해야 하는 경우 : 반품할 제품을 꼼꼼하게 포장하고, 택배 수령 방법을 선택하세요. 선택한 택배사가 제품을 수령하러 올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한진 물류나 다른 지정된 택배사가 반품을 위해 방문할 예정입니다.

    3. 반품 및 환불 상태 확인

    반품 및 환불 과정은 테무의 주문 세부 정보 페이지, SMS, 이메일 또는 앱 알림을 통해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수단을 통해 반품이 진행되는 동안의 모든 업데이트를 받아볼 수 있어, 과정을 손쉽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반품 가능 기간

    반품 및 환불이 가능한 상품인 경우, 구매일로부터 90일의 반품 기간 내에 반품할 수 있습니다.

    반품 창에서 반품 요청을 제출한 후 14일 이내에 반품 택배를 반송해야 합니다. 구매일로부터 계산된 90일 기간이 지나면 반품할 수 없습니다.

    구매일로부터 90일 이내에 모든 주문에 대해 첫 번째 반품을 신청할 시, 반품 배송비는 무료입니다.

    반품 신청 시 상품을 반품하지 않고도 부분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분 환불을 받기로 결정하면 해당 주문의 무료 반품 횟수에서 1회가 자동으로 차감됩니다.

    주문에서 이미 반품한 상품이 있고 동일한 주문에서 상품을 추가로 반품하려는 경우에도 90일의 기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반품이 가능합니다.

    추가 비용을 피하려면 반품할 상품을 한 번에 발송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여러 번의 반품으로 인한 환경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주문에 대한 두 번째 및 그 이후의 환불에 대해서는 당사가 제공하는 반품 라벨을 사용하고 배송비 ₩2,500을(를) 지불해야 합니다. 배송비는 환불 금액에서 공제됩니다.

     

     

    반품 기준

    테무에서 구매한 거의 모든 상품은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 반품 및 환불할 수 있습니다. 단 몇 가지 예외가 존재합니다.

    • 착용 및 세탁 흔적, 태그 또는 위생 스티커 제거, 배송 후 손상 또는 기타 소비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재판매가 어려울 정도로 상품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의류 상품.
    • 사용, 일부분 소비, 시간의 경과 등으로 인해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가치가 현저히 감소된 것으로 예상되어 환불 불가로 표시된 상품.
    • 프로모션 완료에 대한 보상으로 받은 특정 무료 사은품 주문.

    위와 같은 경우에도 상품의 상세 정보 등이 표시 및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상품에 하자가 있다면 반품 및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환불 과정

    1. 반품된 상품의 환불 절차

    반품된 상품은 당사에 도착한 후 품질 검사를 통과해야만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이 과정을 통해 상품의 상태를 확인한 후 환불이 진행되므로, 상품이 당사에 도착하고 검사를 마칠 때까지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2. 누락된 또는 배송되지 않은 상품의 환불

    상품이 누락되었거나 배송되지 않은 경우, 테무 웹사이트 또는 앱에서 "반품/기타 도움말" 섹션을 방문하여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 서비스 담당자에게 직접 연락하여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배송업체의 추적 정보를 바탕으로 상품의 배송 여부를 확인한 후 적절한 조치가 이루어집니다.

    3. 환불 처리 시간 및 조건

    금융기관의 정책에 따라, 환불 금액이 원래의 결제 계좌로 입금되는 데에는 영업일 기준으로 5일에서 최대 30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테무의 실수로 인한 반품이 아닌 경우, 원래의 배송비와 보험 비용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4. 테무 크레딧을 이용한 환불 옵션

    고객님은 기존 결제 수단으로 환불받는 대신 테무 크레딧으로 환불받을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집니다. 테무 크레딧으로 환불받는 것은 일반 환불보다 처리 속도가 빠르며, 크레딧은 유효 기간이 없습니다. 한 번 테무 크레딧으로 환불을 요청하면, 이후에는 취소할 수 없으며, 현금으로 교환할 수 없고 테무에서의 구매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5. 사전 환불과 즉시 환불 옵션

    • 사전 환불 : 고객님이 반품 택배를 보내시면, 상품을 받기 전에도 환불을 진행할 수 있는 사전 환불 옵션이 제공됩니다. 이는 고객의 이전 쇼핑 이력과 당사의 재량에 따라 결정됩니다. 만약 반품 상품을 당사에서 받지 못할 경우, 기존 결제 방법으로 요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 즉시 환불 : 반품 택배를 보내기 전에도 당사에서 환불을 진행하는 즉시 환불 옵션이 있습니다. 이 역시 고객의 쇼핑 이력과 당사의 재량에 따라 제공되며, 상품을 받지 못한 경우 원래의 결제 방법으로 요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