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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증은 분실 후 도용 등의 범죄와 관련된 문제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분실 사실을 알았다면 빠른 시일 내에 분실신고와 함께 바로 재발급 신청 처리를 하실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분실신고
1. 신청방법
- 인터넷 : 민원 24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방문 : 가까운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신청자격
- 본인 신청 : 본인이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대리인 신청 : 방문 신청의 경우, 대리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온라인 신청은 본인만 가능합니다.
3. 처리기간
- 신청 후 근무시간 내 3시간 이내에 처리됩니다.
4. 수수료
- 분실신고에 따른 수수료는 없습니다.
재발급 신청
1. 신청방법
- 방문 :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없으므로 가까운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2. 신청자격
- 본인 : 주민등록증 재발급은 본인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처리기간
- 재발급 처리까지는 총 20일이 소요됩니다.
4. 수수료
- 재발급 수수료는 5,000원입니다.
5. 구비서류
- 사진 :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한 3cm×4cm 또는 3.5cm×4.5cm 규격의 귀와 눈썹이 보이는 탈모(모자 등을 착용하지 않은) 상반신 사진 1장이 필요합니다.
- 종전의 주민등록증 : 가능한 경우에 제출합니다. 분실이나 파기된 경우에는 제외됩니다.
신용카드 분실신고 방법 2가지
신용카드를 분실하게 되면 혹시나 타인이 사용할까 봐 걱정이 되기 마련입니다. 이때, 신용카드 분실신고 방법으로는 분실 카드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는 방법과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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